괜찮은 남자를 발견했을 때 여자들이 가장 궁금한 것은 무엇일까? 맞다. 무엇보다 먼저 그 남자가 싱글인지 품절남인지 그것이 알고 싶을 것이다. 이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고, 연애를 꿈꾸는 여성이라면 반드시 갖추고 있어야 할 마인드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그 남자가 싱글인지 아닌지를 쉽게 알아낼 수 있을까?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겠지만 오늘은 크게 봐서 6가지 방법으로 그 남자의 싱글 신분에 대해 검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1. 주변 인맥을 동원하여 뒷조사를 한다
남자가 싱글인지 아닌지 가장 빠르게 알 수 있는 방법은 그를 알고 있는 친구를 통하는 것이다. 이것은 시간과 에너지를 아끼면서 가장 쉽게 정보를 모을 수 있는 방법이다.
당신에게 괜찮은 남자는 십중팔구 애인 없는 다른 여성들에게도 괜찮은 남자일 것이다. 이것은 당신의 친구에게도 해당된다. 당연히 주변 여성들은 그 남자가 애인이 있는지 없는지 또 애인이 있다면 어떤 여자인지 누구보다 관심이 많을 것이 자명하다.
그러므로 그 남자에 대한 정보는 매우 쉽게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아마 당신의 친구는 기다렸다는 듯이 그 남자의 애인 유무와 과거의 여성 관계, 그 남자를 노리는 주변 라이벌 상황까지 아마 장황하게 설명해 줄 것이다.
주변 인맥을 통해 정보를 얻으면 좋은 점이 많다. 일단 남자 쪽에 자신을 노출시키지 않고도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어낼 수 있다. 단순히 애인 유무 뿐만 아니라 남자에 대한 다양한 정보-예를 들면 연애 이력, 직장에서 업무능력, 가족관계 등을 부가적으로 얻을 수 있다. 그리고 간접적으로 남자의 평판을 조회할 수 있어 남자에 대한 객관적 검증 자료를 모을 수 있다.
운이 좋아 당신과 그 남자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친구가 주변에 있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직접 알아내는 수 밖에 없다. 아래 방법들은 스스로 직접 발로 뛰면서 알아보는 방법들이다.
2. SNS 신상 조회하기
남자의 이름과 이메일, 생년월일을 알고 있다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개인 SNS를 찾아가 다양한 방법으로 검색을 해본다. 만약 남자가 유튜브나 개인 블로그를 가지고 있다면 그에 대한 매우 고급 정보를 알아낼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남자들은 여자들보다 개인 SNS 관리에 무관심한 편이다. 그리고 대다수 남자들은 자신의 애인 사진을 대중 앞에 공개하는 것에 매우 민감하다. 따라서 운 좋게 남자의 SNS와 블로그를 알아냈다고 해도 원하는 정보를 얻지 못할 가능성이 많다.
다만 남자의 SNS와 블로그, 유튜브 계정에는 남자의 디지털 정체성이 담겨 있다. 남자의 관심사와 사회적 관계, 미래 비전, 정보 역량 등 남자의 능력을 가늠할 수 있는 다양한 증거들이 담겨있다. 만약 인터넷 상에서 남자의 SNS와 블로그를 발견했다면 그야말로 남자의 내적 역량을 알 수 있는 블랙박스를 발견했다고 생각하면 된다.
3. 칭찬하기 플러스 질문하기
남자에 대해 알려 줄 수 있는 친구도 없고, 남자의 개인 SNS와 블로그도 없다면 남자와 직접 부딪혀 볼 수 밖에 없다.
남자에게 직접 물어보는 방식으로 가장 쉽게 써볼 수 있는 방법이 ‘칭찬하기 플러스 질문하기’ 방법이다. 남자에 대해 한 번 칭찬하고 그에 덧붙여 애인이 있는지 질문을 하나 더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면 이러한 방법으로 사용해 볼 수 있다.
“어머, 오늘 차고 오신 넥타이가 정말 멋져요. 여자 친구가 정말 보는 눈이 있으시네요. 여자 친구가 어디서 구입했데요?”
“와이셔츠가 정말 세련되어 보여요. 색상과 질감이 정말 고급지네요. 애인이 정말 높은 안목을 가지신 것 같아요. 그렇죠?”
아마 이렇게 질문했을 때 남자는 애인이 있든 없든 순간 답을 하지 않고는 못견딜 것이다. 만약 애인이 없다면 “아니예요. 저는 사귀는 사람이 없어요. 제가 인터넷으로 주문한 거예요”라고 대답할 것이고, 애인이 있다면 “맞습니다. 제 애인이 디자인을 전공하고, 관련 업종에 종사하다보니 제 옷차림에도 신경을 좀 쓰더라고요. 전문가적 오지랖이라고나 할까요?”하고 대답할 것이다.
이 질문 방법은 싱글 남성에게 특히 효과가 좋다. 왜냐하면 남자들은 늘 여자와의 다양한 만남의 가능성을 열어놓고 싶어하기 때문에 싱글이 마치 품절남처럼 대우 받는 것에는 상당한 거부감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이 때 애인이 없다는 사실을 얼마나 빠르고 강하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당신에 대한 남자의 감정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 남자가 단순히 무덤덤하게 아니라고 표현했다면 이것은 사실확인에 지나지 않는다.
하지만 정색을 하며 침을 튀겨가며 강력하게 부정했다면, 이것은 그 남자가 당신에게 최소한 호감을 가지고 있으며 ‘전 여자 친구 없는 솔로이니 우리 한번 만나봐도 좋지 않겠어요?’라는 뜻을 담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4. 실수했네요 플러스 여자 친구 주세요
‘칭찬하기 플러스 질문하기’ 방법을 쓰면 왠만한 남자들이 싱글인지 아닌지를 쉽게 분간할 수 있다. 그런데 남자에게 다가가 칭찬을 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느껴진다면 ‘실수했네요 플러스 여자 친구 주세요’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일단 남자에게 축하해 줄 일이 있을 때 남녀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커플 용도의 선물을 주는 방법이 있다. 선물과 함께 이런 멘트를 준비해 보자.
“우연히 얻은 영화 티켓 2장인데요. 요새 커플들이 가장 많이 보는 영화래요. 여자 친구와 즐거운 시간보내세요”
“요새 유행하는 커플 티에요. 자유 사이즈라서 대부분 잘 어울려요. 선물이 마음에 드시면 여자 친구와 함께 이 티셔츠를 입고 찍은 사진 하나 기념으로 보네주세요”
만일 남자가 싱글이라면 선물에 대해 정색을 하며 자신이 싱글이라는 것을 강하게 주장할 것이다.
하지만 선물을 주는 방법은 실행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다. 일단 아무 때나 선물을 줄 수 없고, 커플을 대상으로 주는 선물이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도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다. 따라서 아무 때나 쓸 수 있고, 경제적 부담도 없는 방법이 있으니 ‘실수했네요 플러스 여자 친구 주세요’ 방법이다.
남자에게 클렌징 폼이나 샴푸 등 여자가 쓸만한 용품을 하나 구한다. 그리고 아무 것도 아닌 것처럼 가볍게 말하며 남자의 마음을 떠 보는 것이다.
“인터넷으로 주문한 화장품인데요. 제 실수로 그만 일반형을 주문했네요. 저는 민감형을 사용하거든요. 이거 하나 때문에 반품하기도 그렇고 괜찮으시다면 그쪽 여자 친구 주세요. 요새 인기 있는 제품이에요”
“이거 제가 선물받은 여성용 아로마 삼푸인데요. 집에 너무 많아 쌓아둘 수도 없어서 그런데 그쪽 여자 친구 분이 쓰시면 어떨까요?”
아마 남자가 싱글이라면 깜짝 놀라면서 “저 모태솔로거든요”, “저 아직 품절 안 된 신선한 총각인데요”라고 반색할 것이다.
그러면 당황하지말고 이렇게 상황을 수습하면 된다. “지난 번에 여자 친구 분이 있다고 들었는데, 제가 착각했나봐요?” “지난 번에 시내에서 친구 분하고 걸어가는 것을 본 기억이 있는데, 제가 잘못 봤나봐요”, “○○씨라면 당연히 애인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씨 같은 분이 아직 싱글이라는 것이 의외인데요”
이 방법을 쓰면 쑥스럽고 부끄럽지만 남자의 싱글 유무를 비교적 쉽게 판별해 낼 수 있다. 더구나 앞에서 다뤘던 ‘칭찬하기 플러스 질문하기’ 방법처럼 남자에 대한 관심을 노출시키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프라이버시 보호 측면에서도 장점이 많은 방법이다.
5. “당신은요?” 질문하기
앞선 모든 방법들도 통하지 않는다면 직접적으로 묻는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앞선 방법들은 이번 ‘당신은요?’ 방법에 비하면 모두 간접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당신은요?’ 방법은 가장 직접적인 방법이다.
하지만 직접적이라고 해서 무턱대고 찾아가서 대놓고 “당신 여자 친구 있어요?”라고 묻는 것은 매우 몰상식한 방법이다. 이런 방법을 사용하면 남자에게 나쁜 인상을 줄 가능성이 많다. 남자의 사생활이나 캐고 다니는 가벼운 여자로 보일 수 있는 것이다.
여자가 품위를 잃지 않고 남자에게 알고 싶은 정보를 얻고자 한다면 보다 현명해져야 한다. 여자의 모든 행동은 자연스럽고 간접적이어야 한다. 적당한 분위기와 시점을 고려하여 무심한듯 질문을 던져야 한다는 것이다.
일단 이 질문을 던질 만한 장소를 고른다. 회사의 회식 장소도 좋고, 동호회 뒷풀이 모임 때도 좋다. 적당히 둘이 대화를 나눌 만한 기회를 포착하여 이런 질문을 던지는 것이다.
“또 추석이 다가오네요. 저번 설에도 부모님이 자꾸 선을 보라고 재촉해서 귀찮았는데. 이번 추석 때는 또 이모랑 이모부가 남자를 소개해준다고 벌써부터 등떠밀고 계시는데 정말 귀찮아죽겠어요. 당신은요. 명절에 괜찮으세요 이런 고민 해보신적 없으세요?”
“대학시절 때부터 함께한 친구들이 하나 둘 결혼을 해서 이제 아이들이 태어났어요. 그래서 졸지에 조카가 셋이나 생겼지 뭐에요. 그런데 친구들이 결혼을 하더니 만나면 주구장창 아이와 남편 얘기만 하는 거에요. 아무래도 싱글의 입장에선 공감을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는 영역이 있더라구요. 당신은요. 이런 고민 해보신 적 있으세요?”
이 방법은 마치 고민상담이나 개인 경험을 나누는 것처럼 하여 일단 상대의 경계심을 허문 후에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남자가 싱글인지 아닌지를 직접 실토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상대가 싱글이라는 전제하에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주제를 정해 대화를 전개해나갈 수 있도록 치밀한 준비를 해야 한다.
6. 소개팅 주선하기
좀 더 고단수 방법으로는 관심있는 남자에게 아예 여자를 소개시켜 주는 방법이 있다. 여자를 소개시켜 주면 자연히 남자가 싱글인지 품절남인지 구분할 수 있게 되고, 여자를 소개시켜 준다는 명목으로 남자와 자연스럽게 여러 가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 방법의 장점은 단순히 애인 유무를 판단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는다. 그 남자가 좋아하는 이상형과 선호하는 여자의 기호를 알 수 있고, 지금 당장 연애를 할 수 있는 상황인지 남자의 형편과, 남자의 연애 의지를 파악할 수 있어 연애의 적절한 타이밍을 맞출 수 있다.
이 방법은 기회와 함께 위험도 크다. 최악의 경우에는 이런 일도 있을 수 있다. 남자와 자기가 소개해 준 여자 친구가 서로 눈이 맞아 둘이 커플이 되는 바람에 남자도 잃고 친구 마저 잃게 되는 비극도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소개팅을 제안하기 전에 미리 친구에게 자신이 마음에 둔 남자니까 딴 마음을 먹지 말라고 사전에 충분히 주지시켜야 한다. 만약 친구가 그러한 주선자의 의지를 진심으로 잘 받아준다면 이후 당신과 남자와의 관계는 매우 자연스럽게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당신이 마음에 둔 남자와 친구가 소개팅이 잘 되어 함께 만나기로 했다면 이런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남자와 친구가 만날 때 친구가 둘만 만나면 부담스럽다고 데이트할 때마다 남자에게 당신과 함께 동행하겠다고 제안을 한다. 그래서 데이트할 때마다 당신을 끼워넣어 3인의 데이트를 진행하다 적당한 시점에서 친구가 빠져주면 당신과 남자 둘이 데이트를 하게 되는 것이다.
이 방법을 사용하려면 무엇보다 남자에게 매력적인 동시에 당신에게 의리를 지킬 수 있는 여자 친구가 있어야 한다. 이 방법은 잘 되면 남자와 자연스럽게 연인 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 연애의 추월차선이 될 수 있지만 잘못되면 남자도 잃고 친구도 잃을 수 있는 양날의 검과 같은 방법이다.